Korea travel Seoul

단풍 구경과 산책에 딱인 서울 산행 코스

따뜻한 막걸리 한 잔과 함께 등산 후의 만족감, 그 맛은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꿀맛! 서울의 숨은 보물, 이곳 산들을 알려드립니다. 겨울이 와도 즐길 수 있는 서울의 특별한 등산 코스를 소개합니다!

인왕산

인왕산은 서울특별시 종로구와 서대문구에 있는 산으로 해발 338.2m의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왕산은 신이 인간 세상을 내려다 보는 산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왕산 주변에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등 한국의 문화제가 많이 있어 등산 전후에 가볍게 문화제 구경을 가기에도 좋은 산이예요~ 또 서울에 중심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마치 숲속을 걷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수 있는 산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 인왕산은 관광면소가 여러개 있습니다. 제사를 지내는 사직단, 고려시대 장군을 기리는 정재루 등이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유명해요 ~ 또 가장 중요한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걷가보면 서울 도심이 내려다 보이는 경험을 하실 수 있는 산입니다. 특히 남쪽에 경복궁, 북쪽에는 북한산이 있어 더 아름답게 느껴지는 산인거 같아요 ~ 문화유산도 많고 등산로도 이쁜 인왕산으로 운동하러 오세요 ㅎㅎ

관악산

관악산은 서울특별시 관악구에 있는 산으로 해발 632.1m의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려 시대까지는 ‘팔당산’이라 불렸으나, 조선시대 때 ‘관음보살이 앉아 있다’는 의미의 ‘관악’으로 이름을 바꾼 것으로 전해집니다. 서울에서 남쪽 방향으로 위치한 관악산은 서울의 한강을 남북으로 흐르게 하는 특성 때문에 역사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관악산은 전쟁이 많이 일어난 산이며 이를 기리기 위한 기념비가 여러개 세워져 있습니다. 관악산에는 총 27개의 봉우리가 있고 각각 다양한 모양과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 제가 추천하는 곳은 ‘백운대’입니다. ‘백운대’는 봉우리 중 가장 높은 봉우리로 정상에서 한강과 서울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어 추천합니다. 등산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 등산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고 또 자연을 그대로 느낄수 있어 더 유명한 산입니다. 역사적으로 큰 가지가 있는 관악산 한번 등산 하는건 어떠신가요?

북한산

북한산은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에 걸쳐 있는 산으로 최고봉인 백운대의 해발 높이는 836.5m입니다. 북한산은 “북쪽에 위치한 큰 산”이라는 뜻을 가고 있습니다. 북한산은 역사적으로도 큰 역할은 한 산입니다. 조선 시대에는 국가의 번영과 풍요를 기원하기 위해 이 산에서 제사를 자주 지냈습니다. 또 수 많은 전쟁을 겪은 산으로 이를 기억하기 위해 여러 기념비와 유적지가 세워져 있는 산입니다.북한산은 야생동물이 서식하는 생태 보호구역으로 지정이 되어 있어 잘 정비된 등산로를 따라 걷다모면 청설모, 다람쥐 등 다양한 야생도 만날수 있습니다. 산에서 제일 높은 최고봉인 백운대에서 바라보는 한강과 서울 시내는 정말 아직도 기억이 남는 순간 입니다. 또 북한산은 북한산성이 일부 남아있어 성곽 길을 가볍게 걷기에도 좋은 곳 입니다. 북한산에 등산 후에 막걸리 한잔 어떠신가요??